용인특례시, 우리동네 수다책방 '작가 초청 강연' 참가자 모집
상태바
용인특례시, 우리동네 수다책방 '작가 초청 강연'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흥구 중동 ‘반달서림’ 등 4곳서 ‘줬으면 그만이지’ 김주완 작가 등 4명 강연
▲ 수다책방 작가초청강연회 포스터
▲ 수다책방 작가초청강연회 포스터

[뉴스피크=용인 이민우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동네 서점을 시민들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어가기 위해 오는 12일부터 6월 24일까지 4명의 작가초청 강연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시가 동네서점의 독서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수다책방’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용인특례시는 지난 2월 독서동아리를 운영하는 관내 서점 4곳을 ‘수다책방’으로 선정했다. 처인구 원삼면 ‘생각을담는집’과 기흥구 중동 ‘반달서림’, 수지구 동천동 ‘우주소년’, 처인구 마평동 ‘빈칸놀이터’ 등 4곳이다.

시는 수다책방 4곳의 독서 문화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까지 활동도서 구입비와 작가강연회, 문집 제작비 등을 지원한다.

첫 강연으로 오는 12일 아름다운 부자로 불리는 김장하 선생 취재기인 「줬으면 그만이지」의 저자 김주완 작가가 생각을담는집을 찾는다.

다음 달 13일 반달서림에서는 괴테의 작품을 차분하게 이야기하며 괴테에게 배울 수 있는 삶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꿈꾸고 사랑했네 해처럼 맑게」의 저자 전영애 작가가 강연을 연다.

오는 6월 17일 우주소년에서는 미디어 속 흥미와 웃음의 근원을 파헤치는 「아니 근데 그게 맞아?」의 이진송 작가가, 같은달 24일 빈칸놀이터에서는 본업을 유지하면서 남는 시간에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은 「나의 첫 사이드 프로젝트」의 최재원 작가가 시민들을 만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신청은 각 서점으로 연락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지역서점 내에서 수다책방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서점의 문턱을 낮추고 지역사회의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동네 서점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