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심곡초, 초록 운동 맨발 걷기 연수 개최
상태바
용인 심곡초, 초록 운동 맨발 걷기 연수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시대 자연 지능 깨우기
▲ 용인 심곡초, 초록 운동 맨발 걷기 연수 개최

[뉴스피크] 용인 심곡초등학교는 3월 24일 용인 심곡초 운동장, 학교 숲 하늘공원, 다목적 강당 등에서 학부모, 교직원, 관내 교원 등을 대상으로 맨발 걷기 연수를 개최했다.

용인 심곡초는 학생들의 스트레스 회복 및 인성·두뇌 활성화를 위한 맨발 걷기를 학교 상시교육 활동으로 운영 중이다.

이날 연수는 대한민국 맨발학교 교장인 대구교육대학교 권택환 교수를 모셔, 맨발 걷기의 필요성과 교육적 효과를 알리고 맨발 걷기 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권택환 교수는‘인공지능 시대, 자연 지능 깨우기’라는 주제로 “매일 40분 운동으로 뇌 자극, 집중력, 성취욕, 창의성이 증가하며 인공지능 기술이 발달할수록 건강한 신체에 대한 인류의 열망도 커진다”며 맨발 걷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연수 이후 학교 운동장과 학교숲 하늘공원에서 교사, 학부모가 함께 맨발 걷기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운동 기반 교육인 맨발 걷기를 통해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과 뇌 감각 깨우기를 통해 자연 지능을 바탕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꾸준히 실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용인심곡초등학교 홍순영 교장은 “용인심곡초 교육공동체뿐만 아니라 연수에 참여하신 모든 분이 맨발 걷기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