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미래 인재 양성 위한 ‘드림스쿨 캠퍼스’ 조성
상태바
고양특례시, 미래 인재 양성 위한 ‘드림스쿨 캠퍼스’ 조성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미디어, 조리디자인, 인공지능 등 전문분야 학과 운영
▲ 고양시청

[뉴스피크] 고양특례시가 지난 23일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마음껏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드림스쿨 캠퍼스’ 조성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드림스쿨 캠퍼스’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의 민선8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실무·현장 중심 교육을 지원하는 고양형 미래 인재 양성 사업이다.

고양시는 관내 특성화고 5곳에 고양 캠퍼스 신비 캠퍼스 영상 캠퍼스 일산 캠퍼스 컨벤션 캠퍼스 예술 캠퍼스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각 캠퍼스는 영상미디어, 조리디자인, 인공지능, 실용음악 등 특색 있는 전문분야 학과를 운영한다.

각 학과는 관내 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본·심화·전문과정 강의를 운영하고 시는 학과에 드림스쿨 캠퍼스 공간 조성비와 교육과정 운영비를 지원하며 학과 분야별 전문가·기업을 연계한다.

시는 11월에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2024년도부터는 국내 인턴십과 해외 현장학습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가 전국 최고의 미래교육도시가 되기 위한 첫걸음인 ‘드림스쿨 캠퍼스’의 성공적인 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 학교 현장과 학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수시로 모니터링을 해 학생들이 마음껏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드림스쿨 캠퍼스’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