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화성시 공영버스 효율성 높여 시민 이동권 보장”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화성시 공영버스 효율성 높여 시민 이동권 보장”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공영버스 통합관리시스템 도입 ▲도로교통공단의 안전운전인증 프로그램 도입 
▲공영버스 승무원의 운전자양성교육 실시 ▲향남역-지제역 간 신규 시내버스 노선 10대 개통
▲ 김근영 화성도시공사 사장이' 화성시 공영버스' 관련 시정브리핑을 하고 있다. ⓒ 뉴스피크
▲ 김근영 화성도시공사 사장이' 화성시 공영버스' 관련 시정브리핑을 하고 있다. ⓒ 뉴스피크

[화성=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화성도시공사(이하 “HU공사”)는 16일 안전하고 편리한 화성시 공영버스의 효율성을 높여 동서간 균형발전 및 시민 이동권 보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근영 HU공사 사장는 이날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정브리핑을 통해  통합관리시스템과 안전운전인증 프로그램 등을 도입해 운영할 것이라며 위와 같이 말했다.

먼저 김근영 사장은 ▲클라우드 기반의 공영버스 통합관리시스템 도입 ▲도로교통공단의 안전운전인증 프로그램 도입 ▲공영버스 승무원의 운전자양성교육 실시 ▲향남역-지제역 간 신규 시내버스 노선 10대 개통 등 2023년 화성시 공영버스 효율화 방안을 발표했다.

HU공사는 먼저 클라우드 기반의 공영버스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올해 하반기부터 공영버스 관리 업무를 전산화할 계획이다. HU공사는 공영버스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하면 배차 및 휴게시간, 노무 및 자재 관리 등 관련 업무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HU공사는 도로교통공단의 안전운전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공영버스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HU공사는 이를 통해 차고지별 우수승무원을 선발함으로서 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 것은 물론 교통법규 준수와 친절도 향상으로 공영버스의 긍정적 이미지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고있다.

HU공사는 또 공영버스 승무원의 안정적 채용기반 마련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운전자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채용자격기준을 확대해 만60세 이상 승무원에 대해 촉탁직 제도 등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승무원 부족으로 인한 차량 결행 방지와 지역간 대중교통망 확충을 위해 시행되며 올해는 80명의 승무원을 신규로 채용하여 연말까지 총 95대의 공영버스 운행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올해 7월 향남역 평택시 지제역을 연결하는 신규 시내버스 노선 10대를 개통해 화성시 서부권의 교통 불편을 대폭 해소하는 등 화성시가 메가시티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망 확충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근영 HU공사 사장은 “안전운전인증을 기반으로 믿고 타는 공영버스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올해에는 공영버스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향남역~지제역 신규 노선 개통 등을 통해 화성시 민선 8기 슬로건인 ‘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이 될 수 있도록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공영버스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