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호연이음터, '메이커스페이스' 상시 운영 시작
상태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호연이음터, '메이커스페이스' 상시 운영 시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시설 Be-Maker(메이커스페이스) 상시 운영... 기초 공작 활동을 토대로 시민 창작 경험 확대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호연이음터 Be-Maker(메이커스페이스) 사진. ⓒ 뉴스피크

[화성=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박민철 직무대행) 호연이음터는 메이커스페이스인 “Be-Maker”의 상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학교복합화시설인 이음터는 학교부지 안에 학교와 학생,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조성해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있다.

2022년 11월 개관한 호연이음터는 특화시설 Be-Maker(메이커스페이스)를 운영하며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Be-Maker는 기초 공작 활동을 토대로 누구나 다양한 창작 경험을 확대할 수 있는 메이커 공간이다. 총 3곳으로 구분되어 ▲상상마당은 독서, 토론, 신체활동 등을 통해 상상을 자유롭게 펼치며 아이디어를 유도하는 공간 ▲창작마당은 각종 만들기 재료를 사용하여 직접 만들어 보며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공간 ▲나눔마당은 직접 제작한 결과물을 전시하고 공유하며 아이디어를 확장하는 공간이다.

Be-Maker 운영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호연이음터 블로그를 참고할 수 있다.

박민철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호연이음터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창작활동을 통해 스스로 탐구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기르고, 본인이 만들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제작하며 행복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