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시흥시 학생들 위해 더욱 열심히 지원”
상태바
임병택 시흥시장 “시흥시 학생들 위해 더욱 열심히 지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7일 시흥시-경기도교육청-시흥교육지원청 ‘시흥 미래교육협력지구’ 협약 체결
▲ 사진 오른쪽부터 임병택 시흥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 뉴스피크
▲ 사진 오른쪽부터 임병택 시흥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 뉴스피크

[시흥=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임병택 시흥시장이 “시흥시 학생들을 위해 교육청과 함께 더욱 열심히 지원하고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1월 28일 임병택 시흥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시흥 미래교육협력지구 협약식’ 소식을 전하며 위와 같이 밝혔다.

시흥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식은 지난 27일 시흥교육지원청 어울림실에서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서 임병택 시흥시장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어 임병택 시장은 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세부교육사업에 대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또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협약에 참석한 임태희 교육감과 이동현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부위원장, 장대석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 안광률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이 축하와 격려를 해 주셨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이날 협약에 따라 시흥시는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교육 혁신을 위한 시흥미래교육협력지구(2023~2025)를 본격 추진한다.

‘시흥미래교육협력지구’는 지역사회와 학교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해 따뜻한 시흥 미래교육을 실현할 뿐 아니라,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기도교육청과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의미한다.

지난해 9월부터 혁신교육지구에서 미래교육협력지구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경기도교육청과 31개 시·군이 지역 중심의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 중이다.

시흥시는 시흥혁신교육지구의 지난 12년간 성장과 성과를 발판삼아, 향후에는 경기교육정책 비전인 ‘자율·균형·미래’ 3대 키워드와 함께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결되는 미래교육으로 질적 도약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이에 시흥시는 ▲디지털 시민교육과정, 미래산업 등을 통한 하이테크, AI 신산업 진로진학 특화, ▲시흥형 마을교육특구 조성 통한 지역균형 강화 등 주민 수요에 기반한 13개의 다양한 사업추진에 중점을 두고, 기관 상호협력을 통해 집중 지원을 펼치기로 했다.

시흥미래교육협력지구의 2023년 예산은 총 108억5천4백만원(시흥시 78억5천2백만원/도교육청 30억2백만원)으로, 이는 전년 대비 4억6천5백만원이 증액된 비용이다.

아울러, 시흥시는 경기도교육정책과 맥을 같이 하는 ‘대한민국 대표 K-교육도시 시흥’을 향해 발돋움한다. 새롭게 개편되는 종합계획은 ▲미래교육 ▲교육노선 ▲교육기본권을 3대 추진전략을 주축으로 하고 있으며, 시는 미래를 준비하는 도시, 먹고 사는 걱정이 없는 도시, 기본 교육 권리가 지켜지는 도시 실현에 총력을 쏟을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우리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이 함께 협력해 시흥 미래교육협력을 더욱 잘 해가자는 약속을 했다”며 시흥시 학생들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