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자립준비청년 토크콘서트 ‘청사진’ 개최
상태바
안산시, 자립준비청년 토크콘서트 ‘청사진’ 개최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2.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시장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응원과 희망 전해”

[뉴스피크] 안산시는 지난 26일 스페이스 오즈에서 자립준비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한 토크콘서트 ‘청사진’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발생한 보호종료아동의 극단적 선택과 관련해 자립준비청년의 이야기를 듣고 이들이 처한 현실에 대해 소통하고 온전히 자립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청사진’은 청년들이 사는데 필요한 진솔한 대화의 줄임말이다.

안산희망재단 정병만 부이사장이 사회자로 나선 이번 토크콘서트는 보호종료아동들에게 현실적인 ‘자립’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다.

돌봄과 배움의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 문제를 위해 활동하는 아동복지시설의 시설장이 자립준비청년 및 보호대상아동 등과 멘토로서의 경험과 고민을 나누고 이어서 청년창업지원정책 및 청년공간에 대한 소개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안산시는 자립준비청년 지원정책으로 자립정착금 및 자립수당 지원 LH 임대주택 알선 등 주거지원 대학입학 시 대학준비금 지원 자립지원 통합 서비스를 통한 사례관리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응원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같은 뜻을 품은 전문가들과 토크콘서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콘서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자립준비청년들의 현실과 미래에 대해 관심을 갖고 또 다른 응원과 실천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