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서정청소년문화의집,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교실 운영
상태바
평택서정청소년문화의집,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교실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가족 프로그램 ? 가족과 함께하는 ‘달콤달콤 베이킹교실’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We해’ 운영

[뉴스피크]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대상별 가족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으로 지역 거주청소년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베이킹 수업 ‘달콤달콤 베이킹교실’과 지역 내 다문화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We해’를 운영 중이다.

‘달콤달콤 베이킹교실’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성인 가족 1명과 동행해 함께 구운도넛 피자스콘 계란빵 마카롱 꾸미기 무지개 케이크 만들기가 진행되고 지역 내 디저트 카페 ‘어뮤즈’와 협업해 참여자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베이킹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We해’는 미군부대가 주둔한 평택 북부지역 특성을 살려 미군을 포함한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문화의집 자치조직 청소년들과 커피공예 가래떡 추러스만들기 양말목공예 플리마켓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최중호 관장은 “코로나 재확산의 위험을 항상 고려해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함께 안전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가족 힐링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했다”며 “내년부터 지역적 특성과 우리 문화의집의 특색에 맞는 가족과 다문화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려고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