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이천시 장애인 인권문화제 개최
상태바
2022년 이천시 장애인 인권문화제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이천시 장애인 인권문화제 개최

[뉴스피크] 지난 15일 이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주최로 장애인복지관에서 2022년 이천시장애인인권문화제를 개최했다.

이삭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2015년부터 장애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장애’와 ‘인권’에 대한 올바를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장애인권영화제를 개최했으며 금년은 특별히 장애인의 인권뿐 아니라 ‘노동권’과 ‘예술권’을 한데 모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만들기를 목표로 인권문화제가 진행됐다.

이날 문화제는 센터 종사자와 장애인 권리중심일자리 참여자 및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증장애인의 공공일자리, 꿈을 위한 노력,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등의 내용을 담은 4편의 장애인권영화 상영과 예술공연, 도자기 전시, 민화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정기열 센터장은 “10년간 이천에서 활동하였지만 올해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권리를 표현하고 활동했던 최고의 한 해였으며 그동안의 인권영화제의 연장선으로 문화제를 준비하였으니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인권과 권리를 위한 활동에 앞장서는 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 권익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센터 종사자분들과 참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천시도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해 장애인일자리 및 자립생활지원 등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