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 나눔으로 훈훈한 광명시 철산1동 만들어요"
상태바
"고추장 나눔으로 훈훈한 광명시 철산1동 만들어요"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2.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 가득 고추장 전달
▲ 광명시 철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지난 9월 27일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 광명시 철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지난 9월 27일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광명시 철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조성현)·부녀회(회장 박현자)는 지난 9월 27일 사랑의 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회원 20여 명은 직접 담근 고추장을 관내 홀몸 어르신과 취약계층 등 50여 가구에 전달했다.

고추장을 전달받은 김○○어르신은 “이렇게 정성이 가득 담긴 고추장을 받으니 앞으로도 건강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현자 철산1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혼자 끼니를 잘 챙기지 못하시는 어르신이나 어려운 이웃들이 고추장을 맛있게 드시고 늘 건강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이수열 철산1동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고추장을 준비하신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지역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철산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매년 고추장, 삼계탕, 김장 등 음식나눔을 통해 복지 향상 및 코로나19 상황에서 자율방역 및 방역물품 전달 등 열정적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힘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