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목공소, 용인특례시에 '레오폴드 벤치' 35개 기탁
상태바
나눔목공소, 용인특례시에 '레오폴드 벤치' 35개 기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나무벤치는 나눔벤치입니다…이 가을에 드리는 자연 닮은 선물... 장애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
▲ 처인구 양지면에 위치한 '나눔목공소'가 용인특례시에 레오폴드 벤치 35개를 기탁했다. ⓒ 뉴스피크
▲ 처인구 양지면에 위치한 '나눔목공소'가 용인특례시에 레오폴드 벤치 35개를 기탁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양지면에 위치한 '나눔목공소'에서 레오폴드 벤치 35개를 만들어 기탁했다고 29일 밝혔다.

레오폴드 벤치는 한울장애인공동체, 새빛요한의집, 해오름의집, 해든솔복지시설 등 복지시설 4곳에 전달됐다.

레오폴드 벤치는 미국 현대 환경윤리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알도 레오폴드(Aldo Leopold)의 이름을 딴 벤치다. 망원경이나 카메라를 들고 새, 야생동물을 살펴볼 수 있도록 팔을 받쳐주는 형태로 설계된 벤치를 뜻한다.

처인구 양지면에 위치한 나눔목공소는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목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나무로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복지시설, 취약계층을 위해 전달하고 있다.

올해 4월과 7월에도 복지시설에 벤치, 피크닉 테이블 등을 전달하는 등 이곳에서 지금까지 만들어 전달한 제품만 894개에 달한다.

시 관계자는 "나눔목공소와 용인자연휴양림 내 목재문화체험관에서 시민 누구나 목공예 체험을 할 수 있다"며 "나무의 재사용을 통해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공예체험 예약이나 문의는 용인산림교육센터 홈페이지(forestedu.yongin.go.kr) 또는 전화(031-324-3355)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