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화성시는 정조대왕 효심 깃든 효의 도시”
상태바
정명근 화성시장 “화성시는 정조대왕 효심 깃든 효의 도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향남읍 효 경로잔치 및 한마음 체육대회’ 참석
▲ 사진 출처 : 정명근 화성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 사진 출처 : 정명근 화성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정명근 화성시장이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8일 정명근 화성시장은 ‘향남읍 효 경로잔치 및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해 축사를 했다.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을 고취하고, 체육행사를 통한 읍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향남읍 사회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향남읍이 주관한 행사에는 정명근 화성시장과 향납읍 지역 어르신들, 기관·단체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행사 참여 소식을 알리며 “어르신들의 정정하시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감사한 마음이었다”고 밝혔다.

특히 정명근 화성시장은 “우리 시는 정조대왕의 지극한 효심이 깃들어 있는 효의 도시”라며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행복하게 살아가실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정명근 시장은 “어르신들, 그동안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건강관리 잘 하시고 즐거운 인생 보내시라”고 응원했다.

한편, 정명근 화성시장은 어르신 복지 관련 공약으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설치를 통한 권역별 서비스 확대 ▲화성시립 치매전문종합병원 및 요양원 개설 ▲80세 이상 부모 부양 가정 효도 수당 지급 ▲건강한 어르신 일자리 공급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