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민주시민센터, 공익활동가 워크숍 개최
상태바
화성시민주시민센터, 공익활동가 워크숍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진행 "시민역량·시민목소리 더 키워낼 것!"
▲ '화성 민주시민 공익활동가 워크숍'이 28일,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열렸다. ⓒ 뉴스피크
▲ '화성 민주시민 공익활동가 워크숍'이 28일,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열렸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 민주시민 공익활동가 워크숍'이 28일,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열렸다. 

화성시민주시민센터(센터장 김민환)가 준비한 이날 행사에는 화성YMCA, 화성환경운동연합, 화성여성회, 더큰이웃아시아, 그물코평화연구소, 화성노동인권센터, 화성아이쿱생협, 화성시작은도서관연합회, 마을교육공동체 그물코 등에서 활동가 20여 명이 함께 했다. 

김민환 센터장은 "화성시민대학이 올해 문을 여는 등 민주시민교육의 장은 더 넓어지고 있다. 양적인 성장 뿐 아니라 질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시민사회와 더 많은 소통과 협력이 필요한 시기다"라며 "민주시민교육 전반에서 시민사회가 더 많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랜만에 함께 모인 참석자들은 서로의 안부를 묻고 자연스럽게 단체활동들도 소개하고 공유했다. 천리포수목원에서 '쉼'이라는 주제로 이어진 산책에서도 곳곳에서 '화성시 민주시민교육 현황'에 대한 뜨거운 논의들이 이어졌다. 

홍성규 화성노동인권센터 소장은 "하루일정을 내기 어려워 오늘 참석하지 못한 공익활동가들도 많다.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임금 없이 하루 24시간 활동가들의 땀과 노력이 배어들어가는 것도 대한민국 시민운동의 여전한 현실"이라며 "오늘 워크샵이 짧지만 소중한 충전의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화성시민주시민센터는 한신대 산학협력단(단장 조창석)에서 수탁기관으로 선정되어 운영 중이다. ▲화성시민대학 '시민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센터 역량 강화 방안 연구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워크숍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 ▲민주시민포럼 및 토론회 등 화성시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