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2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슬기로운 펫티켓 생활 캠페인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 의정부2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슬기로운 펫티켓 생활 캠페인 진행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2.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는 9월 21 캠프 라과디아 체육공원에서 ‘슬기로운 펫티켓 생활’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펫티켓 생활 캠페인은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을 중심으로 동물 배설물이 다수 발견되는 의정부역 산책로 및 관내 공원에서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하고 공원 내 안내문을 부착해 반려동물 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성숙한 펫문화를 알려 생활환경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시작된 주민중심 지역복지 사업의 일환이다.

반려인이 준수해야 할 필수적인 펫티켓은 외출 시 목줄 또는 가슴줄 착용 및 인식표 부착 배설물 수거 맹견 소유자의 의무사항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김성남 의정부2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족의 의미로 살아가는 반려동물이 주변 이웃들에게 피해가 되지 않도록 소유주의 안전관리 인식을 높여 반려동물과 공존하고 주민이 서로 존중·배려하는 행복한 반려동물 양육 문화가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권대익 의정부2동장은 “마을복지계획 사업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애써주시는 단장님과 단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협력을 위해 힘써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