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더 살맛 나는 경제특례시 수원! 반드시 완성”
상태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더 살맛 나는 경제특례시 수원! 반드시 완성”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기업인 원탁토론, 기업 유치 전략발표회’ 통해 구제적인 계획 제시
▲ 사진 출처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 사진 출처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경제특례시의 완성, 기업유치로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9월 21일 이재준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날 수원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기업인 원탁토론, 기업 유치 전략발표회’ 소식을 전하며 위와 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의 핵심 공약인 ‘대기업·첨단기업 30개 유치’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기업 유치·지원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먼저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기업유치는 수원경제 활력을 위한 선순환 구조의 시작”이라며 “지역에서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일자리가 소비로 이어져 소상공인도 상생하는 수원의 미래를 위한 제 1호 공약”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수원 기업인들의 고충과 의견을 듣고, 경제특례시를 완성하기 위한 청사진을 소개했다”며 “기업이 들어올 자리를 만들겠다”고 기업 유치 의지를 표명했다.

▲ 사진 출처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 사진 출처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페이스북. ⓒ 뉴스피크

특히 이재준 수원시장은 “수원 지역 국·공유지 4만평과 ‘수원형 규제샌드박스’로 대학과 기업이 갖고있는 유휴부지를 활용하겠다”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조례개정을 통한 명확하고 공정한 기준과 근거를 세워,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지자체 중 최대 규모의 지원을 하겠다. 민관이 함께 예비창업자들과, 스타트업을 위한 ‘수원 엔젤펀드’도 만들겠다”고 구체적 계획을 제시했다.

아울러 이재준 시장은 “기업의 목소리를 듣겠다.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피부에 와닿는 지원책을 만들겠다”며 “규제 개선 또한 기업인들의 의견을 담아, 중앙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우리시도 함께 고민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탑동지구 8만평 첨단산업클러스터 조성을 시작으로 서북부 지역 10만평 R&D 사이언스 파크 조성, 궁극적으로 화성과 연계한 천만평의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목표로 나아가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끝으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기업 유치, 경제특례시의 완성은 이제 시작이다. 입주 조건이 맞는 기업을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 역동적이고, 더 풍요롭고, 더 살맛 나는 경제특례시 수원! 반드시 완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