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크]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관장 최혜욱, 이하 복지관)에서는 2022년 9월 7일(수) 복지관 회원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2022년 추석맞이 행사 ‘풍요로운 추석愛’」를 진행했다.
태풍이 지나간 청명한 하늘 아래 진행된 이번 추석맞이 행사에는 흥겨운 대형 윷놀이를 비롯한 민속놀이 한마당, 추억의 사진남기기와 함께 복지관에서 정성스레 준비한 송편밀키트가 준비됐으며 총 150여명의 복지관 회원들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했다.
또한 ‘동탄농협 동탄호수공원지점’에서 회원들의 추석을 위해 감사히 후원한 잡곡세트는 윷놀이 대회 참여자들에게 지급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명절을 맞이하는 회원들은 대형 윷놀이와 말뚝이 떡먹이기, 버나 돌리기, 칠교놀이 등에서 실력을 뽐내며 함께 온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석한 회원들은 한가위 보름달을 배경으로 추억의 사진을 남기며 “가을햇살이 따스한 가운데 추석을 앞두고 친구․지인들과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작지만 소소한 일상회복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최혜욱 관장은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앞두고 회원분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었다. 활기차고 웃음이 넘치는 이번 행사의 기운이 앞으로도 쭉 이어지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또한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은 기관을 이용하는 회원분들 뿐만 아니라 매년 이어지는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의 추석 명절선물 꾸러미와 ‘최미삼 순대국’의 송편․양말 선물세트 후원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께도 명절의 온기를 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은 회원들의 당당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고, 가정 및 지역사회 내에서 존중받고 존경받는 노인의 삶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