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수지도서관, 삶을 비추는 인문 사색 ‘명랑인문학’ 참가자 모집
상태바
용인특례시 수지도서관, 삶을 비추는 인문 사색 ‘명랑인문학’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12월6일까지 4인의 전문가 초청 인문학 강연
▲ 용인특례시 수지도서관 명랑인문학 포스터. ⓒ 뉴스피크
▲ 용인특례시 수지도서관 명랑인문학 포스터. ⓒ 뉴스피크

[뉴스피크] 용인특례시 수지도서관은 오는 8일부터 12월 6일까지 4인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명랑인문학’ 강연을 마련하고 강의마다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도서관은 지난 2018년부터 시민들이 인문학적 사색으로 삶을 밝게 비추길 바라는 마음으로 명랑(明朗)인문학 강연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철학, 미술, 고전, 4차 산업혁명’의 4가지 주제로 시민들을 만난다.

8일부터 3주간 매주 목요일에는 유영만 한양대 교수가 ‘철학적 사고: 생각의 틀을 깨는 한 문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10월 7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에는 대한임상미술치료학회 회장인 김선현 연세대 교수가 ‘나를 치유하는 그림의 힘’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또 11월 1일부터 3주간 매주 화요일에는 고전 관련 다수의 책을 쓴 명로진 연세대 교수가 ‘관점의 전환: 시나리오로 고전 읽기’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11월 22일부터 3주간 매주 화요일에는 경영 컨설턴트이자 유튜브 <책사이>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하민회 대표와 함께 ‘인문학과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강연은 수지도서관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다. 참여를 하려면 수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은 지난달 31일 1차 강연 참가자를 모집한 데 이어, 2차 강연은 오는 23일, 3차 강연은 10월 20일, 4차 강연은 11월 9일 오전 10시부터 강연별 10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 “용인특례시는 시민들이 인문학적 사색으로 풍요로운 일상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싶어 이번 강연을 준비했다”며 “삶의 풍요를 더하고 싶은 시민이라면 서둘러 강연 참가 신청을 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