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건강음주실천마을 제부도 캠페인’ 전개
상태바
화성시, ‘건강음주실천마을 제부도 캠페인’ 전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활용한 알코올 중독예방 OX퀴즈 ▲건강음주실천수칙 부채 1000개 배포
▲ 화성시는 지난 2일 제부도에서 ‘건강음주실천마을 제부도 캠페인’을 전개했다. ⓒ 뉴스피크
▲ 화성시는 지난 2일 제부도에서 ‘건강음주실천마을 제부도 캠페인’을 전개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지난 2일 제부도에서 ‘건강음주실천마을 제부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화성시 관내 주요 관광지인 제부도에서 마을 주민과 함께 관광객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벌여 건강한 음주 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마련했다.

서신면 제부리 제부도 해수욕장에서 진행된 캠페인에는 화성시보건소 관계자, 마을 주민 등 총 300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에서는 ▲QR코드를 활용한 알코올 중독예방 OX퀴즈 ▲건강음주실천수칙 부채 1000개 배포 ▲건강음주실천마을 홍보 등이 이뤄졌다.

김연희 화성시보건소장은 “건강하고 안전한 음주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건강음주실천마을’은 지난 2013년 농어촌 지역 고위험 음주자를 조기에 발견해 관리하고 건강한 음주문화를 만들어 중독폐해를 예방하고자 도입됐다.

현재 화성시 관내에서 제부리, 발산1리, 독지1리, 전곡3리, 천등3리, 고포1리 등 총 6개 마을이 ‘건강음주실천마을’로 지정돼 있다. 주요 활동은 마을지도자교육, 건강음주실천자 선정 및 관리, 마을 주민 교육 등이다.

화성시보건소는 ‘건강음주실천마을’을 통해 2015년 보건복지부 주관 ‘우수절주사업’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