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라3동 주민자치회, 초등생과 함께 강화 문화탐방 진행
상태바
인천 서구 청라3동 주민자치회, 초등생과 함께 강화 문화탐방 진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2.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지난 10일 오전, 오랜만에 청라3동 행정복지센터 앞이 북적였다.

삼삼오오 모인 아이들은 설레는 표정을 가득 담은 채, 저마다 준비해온 배낭을 들고 모였다.

바로 인천 서구 청라3동 주민자치회 교육복지분과가 진행하는 ‘동심의 나라로~ 신나는 강화 문화탐방’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이번 문화탐방은 올해 청라3동 주민참여예산 주민자치 사업 중 하나로 관내 초등 3학년부터 6학년생을 대상으로 강화의 주요 문화재, 유적지 등을 방문하며 체험하는 내용이다.

‘강화 문화탐방’ 사업은 접수를 시작한 지난달 25일 30분 만에 마감되고 대기자까지 발생하는 등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에는 30여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복지분과 위원 8명의 인솔 아래 강화로 문화탐방을 떠났다.

탐방 장소는 강화해협을 지키던 요새인 ‘광성보’ 구석기시대부터 근대사까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강화역사박물관’ 여러 곤충과 희귀한 광물 등 다양한 생물자원을 살펴볼 수 있는 ‘자연사 박물관’ 미지의 우주 세계를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옥토끼우주센터’ 등으로 알차고 유익한 곳들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탐방에 참여한 한 학생은 “문화탐방을 통해 책으로만 보던 역사 속 장소를 직접 가볼 수 있어서 재밌었다”며 “앞으로 역사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하루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청라3동장은 “코로나19 재감염 유행과 폭우로 인한 기상악화로 우려했지만 강화 문화탐방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다행”이라며 “청라3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리더십과 주민들의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