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캔·페트병 'AI 자원회수기기' 9개소 설치
상태바
화성시, 캔·페트병 'AI 자원회수기기' 9개소 설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캔이나 페트병 1개당 10포인트 적립, 2천포인트부터 현금전환도 가능... 재활용률 향상 기대
▲ 화성시가 5일 새솔동에 AI자원회수기기를 설치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 뉴스피크
▲ 화성시가 5일 새솔동에 AI자원회수기기를 설치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5일 새솔동에 인공지능을 탑재한 AI자원회수기기를 설치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가 주목된다.

AI자원회수기기는 재활용품 분리수거에 참여하는 주민에게 자동으로 포인트를 적립해 줌으로써 자연스럽게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고안됐다.

AI 기술로 깨끗한 캔과 페트병만을 골라 받을 수 있으며 오염되거나 유리나 종이 등 다른 종류의 자원은 기기 내로 투입이 불가하다.

사용방법은 기기에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깨끗한 캔이나 페트병을 투입하면 된다.

특히 투입된 자원 한 개당 10포인트가 적립되며 2천 포인트 이상을 적립하면 수퍼빈 홈페이지나 수퍼빈 앱을 통해 현금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AI 자원회수기기는 새솔동 가온공원, 수노을공원, 해오름공원, 새솔동행정복지센터, 이음도서관, 비봉체육공원 등 총 9개소에서 만날 수 있다.

곽재홍 화성시 자원순환과장은 “회수기기를 통해 자발적인 분리배출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