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으로 행복한 용인시 신갈동 만들어요”
상태바
“나눔으로 행복한 용인시 신갈동 만들어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갈오거리시니어바리스타팀, 경기도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 상금 60만원 기탁
▲  신갈오거리시니어바리스타팀이 신갈동 홀로 어르신을 위해 현금 60만원을 기탁했다.ⓒ 뉴스피크
▲ 신갈오거리시니어바리스타팀이 신갈동 홀로 어르신을 위해 현금 60만원을 기탁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은 신갈오거리시니어바리스타팀(대표 최숙희)이 홀로 어르신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현금 60만원을 기탁했다고 31일 밝혔다.

기탁금은 신갈오거리시니어바리스타팀이 ‘2022 경기도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에서 받은 상금으로, 저소득 홀로 어르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최숙희 신갈오거리시니어바리스타팀 대표는 “큰 금액은 아니지만, 모두의 의견을 모아 기탁하기로 했다”며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의미 있게 쓰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동 관계자는 “지역사회 단체들의 작은 관심과 후원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된다”며 “따뜻한 나눔들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가 추진하고 있는 신갈오거리 도시재생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신갈오거리시니어바리스타팀은 홀로 어르신에게 커피를 제공하고, 일일 찻집을 열어 주민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한 홍보활동을 하는 등 공동체 회복을 위해 노력한 부분을 높이 평가받아 경기도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