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청소년문화의집 준공식 개최
상태바
인천 계양구, 청소년문화의집 준공식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2.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북카페, 뷰티룸, 청소년상담센터, 웹디자인실, 실내암벽등반장 등 복합문화시설 조성

[뉴스피크]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청소년문화의집(효성동 266-9번지) 준공식을 24일 오후 3시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우 계양구청장, 관내 지역주민과 사회단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체험 지원을 위해 건립된 청소년문화의집은 총 사업비 125억 원을 투입해 2021년 착공, 올해 6월 준공됐다. 연면적 3958㎡,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이다.

지역 청소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 공간으로 플레이존, 북카페, 뷰티룸, 청소년상담센터, 요리실습실, 웹디자인실, 창의공방, 다목적체육관, 실내암벽등반장 등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문화시설로 구성되었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앞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탐색, 체험활동, 동아리활동, 청소년상담복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는 준공식 이후 일정 기간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하반기 중 개관할 예정이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계양청소년문화의집이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문화시설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