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11개 중·고교 참가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 개최
상태바
오산시, 11개 중·고교 참가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11개 중·고교 참가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 개최

[뉴스피크] 오산시체육회는 지난 18일 오산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관내 11개교 200명의 아마추어 학생선수가 참여한 오산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를 오산종합운동장에서 개최했다고 밟혔다.

오산학교스포츠클럽은 관내 중·고교 학생들의 건전한 스포츠 활동을 장려함으로써 학업 스트레스 해소, 건강 증진, 교우관계 향상 등 학생들에게 심신 향상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사업으로 관내 11개교 130개 클럽, 2,587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대회에는 2개 고등학교의 사전 친선경기, 9개 중학교의 토너먼트 경기 등 9경기를 치르며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장수 오산시체육회장, 이권재 오산시장 당선인, 조용호 경기도의원 당선인, 성길용, 송진영, 전예슬 오산시의원 당선인, 이상권 오산시축구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대회 축하공연으로 더블더치 국가대표로 구성된 전문 공연팀이 멋진 더블더치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문시중·성호중 학생 댄스팀이 자신의 끼를 마음껏 뽐낸 댄스공연을 펼쳐 대회에 열기를 더했다.

오산학교스포츠클럽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있던 청소년 체육활동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하반기에도 학생들이 원하는 종목으로 각 학교별 대항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오산시체육회 이장수 회장은 “오산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에 힘써주신 오산시에 감사의 말씀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스포츠 활동에 목말라있던 학생들에게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오산의 모든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