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6월 23일 연다
상태바
안양시 ‘중장년 일자리박람회’ 6월 23일 연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2∼4시 안양아트센터에서 제조, 물류, 서비스업 등 31개 구인업체 1:1면접. 총 110명 채용 예정
▲ 안양시,‘중장년 일자리박람회’23일 오후 2∼4시 안양아트센터에서

[뉴스피크] 일자리를 희망하는 중장년층이라면 돌아오는 23일 오후 2시 안양아트센터를 잘 기억해둬야 할 것이다.

그들에 맞춘 일자리 행사가 열리기 때문이다.

안양시가 고용 촉진을 위한 2022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중장년이 다시 뛴다’를 목요일인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구직을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가 대상이다.

안양시와 고용노동부 안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날 행사는 제조, 물류, 서비스 등의 분야 31개 구인 업체가 참여해 총 110명 채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구인업체의 채용관이 설치돼 구인·구직자 간 1:1 현장 면접이 진행된다.

구직자는 이력서를 작성해 당일 채용관을 찾아 면접을 볼 수 있다.

중장년 일자리를 위한 23개 부대행사관도 마련돼 다양한 서비스가 이뤄진다.

이곳에서는 생애설계 조언과 이력서용 사진 촬영, 취업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을 위한 나만의 반려식물 심기, 취업응원 캘리그라피 작성 등의 서비스를 받게 된다.

또한 안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경기도일자리재단·안양과천상공회의소·안양중장년기술창업센터·경기도 남부제대군인지원센터가 기관의 고용정책을 소개하고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박람회 개막 한 시간 전에는‘중장년이 다시뛴다 인생2막 설계’를 테마로 한 특강이 열리기로 돼 있다.

이번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되며 전화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직업을 갖는 것이야말로 삶의 질을 높이는 최고의 복지가 될 것이라며 많은 구직자에게 좋은 소식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