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 복지정책 간담회 진행
상태바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 복지정책 간담회 진행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2.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국민의힘, 이하 후보)는 24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윤연희)와 경기장애인부모연대 의정부지부(대표 박영미) 회원들과 만나 의정부에 필요한 복지정책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 윤연희 회장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개선과 사회복지회관 건립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김동근 후보는 “사회복지 종사자의 보수수준을 향상시키고 처우개선에 적극 앞장서겠다. 또한 사회복지회관 건립을 통해 사회복지 기관들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경기장애인부모연대 의정부지부 박영미 대표가 의정부 내 발달장애인 권리 확보를 위한 8대 정책을 제안했다. 이에 김동근 후보는 “발달장애인 복지관 설치,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지정 및 운영, 발달장애인 단기보호시설 마련 등 의정부에 꼭 필요한 정책들을 반드시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동근 후보는 △사회복지회관 건립을 통한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사회복지 종사자의 보수수준 향상 및 처우개선 △긴밀한 민간협력을 통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 등 3대 방향성과 24개 실천공약을 발표했다. 김동근 후보는 “47만 의정부시민들을 위한 촘촘한 사회안정망을 구축하겠다. 그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도시, 우리가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가겠다”며 복지도시 의정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