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하은호 군포시장 후보 논문표절·사생활 의혹 입장 밝혀라”
상태바
“국힘 하은호 군포시장 후보 논문표절·사생활 의혹 입장 밝혀라”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논평 내어 논문 표절 의혹 등에 대한 입장 촉구

국민의힘 하은호 군포시장 후보가 취득한 석사와 박사 논문에 대한 표절 의혹이 제기돼 지역사회에 파문이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21일 논평을 내어 국민의힘 하은호 군포시장 후보의 ‘석·박사학위 논문표절과 사생활 의혹’에 대해 “떳떳하면 명확하게 입장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먼저 민주당 경기도당은 “국민의힘 하은호 군포시장 후보가 취득한 석사와 박사 논문에 대한 의혹이 제기돼 표절 논란이 일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민주당은 “논란이 되고 있는 2종의 논문의 경우 인용을 포함한 출처 표시문장, 법령과 경전을 포함한 문장, 목차와 참고문헌, 도표나 각주, 참고문헌 등을 제외하고 카피킬러를 통해 분석한 결과, 2009년 8월에 인하대학교에 제출한 「방사선 폐기물처분시설 유치에 관한 주민투표를 중심으로」 박사취득 논문의 경우 전체문장 2,226 중 동일 문장 291, 의심 문장 724, 인용 및 출처 320, 법령 및 경전 292 표절이 의심되며 표절률은 무려 32%에 달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또한 “1997년 12월 석사 취득을 위해 서강대에 제출한 「우리나라 건설시장개방의 문제점과 대응 방안」 석사 논문 역시 전체문장 684중 동일 문장 33 의심 문장 264인용 및 출처 14 법령 및 경전 3등 표절률 27%에 달하며 인용 범위를 벗어나 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이에 대해 석사와 박사취득을 위해 논문을 작성하는 학생들의 통상적인 검증 결과 하은호 후보의 논문 표절행위는 전 페이지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기본적인 각주조차 없이 여러 학자의 논문과 저서를 무단 인용하거나 짜깁기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과거 정치인의 논문표절이나 사생활 문제 논란은 후보 자리에서 낙마하는 것은 아주 흔한 사례이며, 정치인의 도덕성 검증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는 것이 최소한의 예의가 아닌가”라며 하은호 군포시장 후보의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민주당 경기도당은 “이번 논문표절 의혹 이외에도 과거 당내 경선과 본선 출마에서 전과(폭력, 위증)와 혼외자(여) 등 다양한 의혹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지역에서 논란이 된 바 있다”며 “국민의힘과 군포시장 후보로 나선 하은호 후보는 불거지는 논란에 대해 더 이상 침묵하지 말고 떳떳하다면 본인의 입장을 명확하게 밝히라”고 촉구했다.

한편 국민의힘 하은호 군포시장 후보는 이번 논문표절 의혹 이외에도 과거 당내 경선과 본선 출마과정에서 전과전력(폭력, 위증)과 혼외자(여) 문제, 고액의 세금체납 등 다양한 의혹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지역에서 논란이 된바 있다.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