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체육회, '체육정책 간담회' 마련
상태바
성남시체육회, '체육정책 간담회' 마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8일 10시, 성남종합스포츠센터 1층 다목적체육관에서 '성남형 체육을 말한다'
▲ 성남시체육회, 채육정책 간담회 안내문. ⓒ 뉴스피크
▲ 성남시체육회, 채육정책 간담회 안내문. ⓒ 뉴스피크

[뉴스피크] 성남시체육회(회장 이용기, 이하 체육회)는 오는 5월 18일 10시, 성남종합스포츠센터 1층 다목적체육관에서 성남시 체육 분야의 핵심 정책 과제와 현안을 토론하고 변화하는 지방 체육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성남형 체육 모델을 제시하여 추진하고자 체육 전문가와 성남시 체육인이 함께하는 '성남형 체육을 말한다'라는 체육정책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 간담회는 고재곤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공공체육시설 평가위원, 안을섭 한국체육정책학회 부회장, 김세훈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스포츠정책포럼위원 등이 패널로 참가한 가운데 시민복지 향상 및 체육활동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증대된 성남 체육의 현재와 앞으로 나아갈 미래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보고 지역체육회 특수법인화 이후 비전 및 전략 방향, 시설/전문체육/생활체육/예산 등 당면 과제를 분석하고 대안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간담회를 주관한 성남시체육회 이용기 회장은 “체육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정책이자 우리와 어울려 함께하는 동반자 관계이다. 성남시민의 건강과 화합을 위해 더 좋은 성남형 체육 정책을 마련하여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주된 목적이다. 이번을 계기로 앞으로도 정기적인 성남 체육의 현재와 미래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며, 이번 행사가 성남 체육이 한 단계 더 나아가는데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는 취지를 전했다.

한편, 성남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금 번 간담회는 성남시체육회 임원 및 회원종목단체 임직원, 체육에 관심 있는 성남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