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 시그니아독일보청기 화성센터, '청각케어' 업무협약 체결
[뉴스피크]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정희)은 시그니아독일보청기 화성센터(대표 이지영)와 함께 3월 8일 화성시 지역주민의 청각케어를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시그니아독일보청기 화성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무료청력검사 및 난청인에 대한 청각케어 서비스 및 편의 제공을 약속했다. 또한, 저소득 가정에게는 제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영 대표는 “청력에 문제가 생기면 소통이 어려워지고 심한 경우 어지럼증, 치매까지 일으킬 수 있다. 이는 정기적인 청력검사로 예방할 수 있기에 무료로 청력검사를 진행하고자 한다. 이 외에도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지 않도록 지역주민의 청력 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화성시 내 지역주민을 위한 제품 지원과 더불어 서비스 제공, 무료 청력 검사 등 많은 이웃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 내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 지역주민을 향한 따뜻한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시그니아독일보청기 화성센터는 나래울 뿐 만 아니라, 지역 내 다양한 복지관과 협약을 맺어 소외계층 어르신 보청기 후원 등 평소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