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공무원노조 헌신은 민주사회 밑거름”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공무원노조 헌신은 민주사회 밑거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기 전국공무원노조 경기지역본부 화성시지부' 진호창 지부장, 최태성 사무국장 당선 축하
▲ 서철모 화성시장. ⓒ 뉴스피크
▲ 서철모 화성시장. ⓒ 뉴스피크

서철모 화성시장은 1월 14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제10기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 화성시지부 진호창 지부장님과 최태성 사무국장님의 당선을 축하드린다”면서 건승을 응원했다.

이어 서철모 시장은 “지난 4년간 직원들의 근무 여건과 후생복지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제8기, 제9기 화성시지부를 이끌어주신 노재욱 지부장님과 진호창 사무국장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서 시장은 “공직사회의 부정부패 청산, 공무원의 노동조건 개선, 노동 3권 쟁취, 민주사회 건설, 인간의 존엄성 실현 등을 위한 공무원노조의 헌신적인 투쟁은 노조원의 참여 없이는 결코 이룰 수 없었다”고 전했다.

특히 서 시장은 “이와 같은 희생과 헌신은 자치분권시대의 씨앗이 되어 또다른 참여를 낳고, 그러한 참여가 보다 많은 관심을 낳아 민주사회의 밑거름이 됐다”며 “화성시지부 또한 헌신적인 노력과 투쟁으로 민주화운동의 한 페이지를 작성하고, 공직사회의 노동조건과 권리를 크게 신장시켰다”고 강조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제10기 임원진으로 선출되신 진호창 지부장님과 최태성 사무국장님이 노조원의 든든한 벗이 되어 그러한 전통과 성과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리라 믿는다”며 “집행부에서도 즐거운 직장, 활기찬 근무여건을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