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초간편 'QR코드 전자문진표' 운영
상태바
여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초간편 'QR코드 전자문진표'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QR코드 전자문진표'... “10초만에 뚝딱, 스마트폰으로 간편·신속하게”
▲ 여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자체 개발 QR코드 전자문진표 시행

[뉴스피크] 최근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으로 코로나19 검사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여주시보건소는 여주시 미래정보담당관과의 협업을 통해 여주시 자체 QR코드 전자문진표를 개발해 도입했다.

기존까지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때에는, 수기로 문진표를 작성하기 때문에 휴대폰 번호와 성명 등이 잘못 기재된 경우 검사 결과가 오전송되거나, 긴 대기시간으로 인해 검사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그에 따른 교차감염의 우려가 있는 있었으나 자체 QR 전자문진표 도입으로 이 같은 문제가 해소됐다.

자체 QR 전자문진표는 기존 전자문진표와는 달리, QR코드 생성부터 검사 접수 시까지 불과 10초 안팎에 처리가 가능해 검사 대기시간을 줄이고 그에 따른 대기 시 감염 우려도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월 10일부터 1월 12일까지 이틀 간 122명의 검사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88%가 전자문진표 시행이 만족스럽다는 평가를 했으며 97%가 향후 전자문진표를 이용할 계획이 있음을 답했다.

여주시보건소는 스마트폰이 없거나 QR코드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해 안내 인력을 배치했으며 수기문진표도 병행해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여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시범 운영한 뒤, 가남 임시선별진료소 및 여주시청 현장 PCR 검사소에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여주시보건소 관계자는 “QR코드 전자문진표 도입으로 교차감염을 차단하고 대기시간을 줄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