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안양, 멀티 자원 이창용 FA 영입
상태바
FC안양, 멀티 자원 이창용 FA 영입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FC안양, 멀티 자원 이창용 FA 영입

[뉴스피크] 프로축구 K리그2 FC안양이 멀티 자원 이창용을 FA 영입했다.

언남고-용인대 출신의 이창용은 지난 2013년 강원FC를 통해 프로에 데뷔했다.

2015년에 울산현대로 이적했고 2016년 입대해 안산 무궁화에서 활약했다.

전역 후 울산으로 복귀한 그는 2019 시즌 성남FC로 이적해 세 시즌을 보냈다.

K리그 통산 기록은 총 186경기 8골 3도움.이창용은 특유의 끈질긴 수비력, 적극적인 대인 수비, 뛰어난 활동량 등을 보여주는 수비수다.

특히 수비수 뿐만 아니라 수비형 미드필더로서도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안양의 수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FC안양 장철혁 단장은 “1부리그에서 꾸준한 활약을 펼쳤던 선수이기 때문에 주저하지 않고 영입을 결정했다 안양이 목표로 하는 승격이라는 꿈에 이창용 선수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이창용 선수는 그라운드 밖에서도 모범이 되는 선수로 익히 알려져 있다 선수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영입 배경을 설명했다.

FC안양 이창용은 “저를 선택해주신 FC안양의 구단주님, 단장님, 감독님께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곳에서 배우고 도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안양에 오게 됐다”며 “팀의 목표가 무엇인지 분명히 알고 있다 안양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FC안양은 지난 12월 27일부터 전라남도 벌교에서 2022 시즌을 위한 1차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