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4-H연합회, '청년농업인 농산물꾸러미 판매행사' 개최
상태바
이천시4-H연합회, '청년농업인 농산물꾸러미 판매행사'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천시4-H연합회는 지난 12월 29일부터 12월30일 양일간 이천시 로컬푸드 직매장 앞에서 ‘청년농업인 농산물꾸러미 판매행사’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이천시4-H연합회는 지난 12월 29일부터 12월30일 양일간 이천시 로컬푸드 직매장 앞에서 ‘청년농업인 농산물꾸러미 판매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농업인 4-H 과제교육사업의 일환으로 회원들이 올 한해 수확한 농산물로 꾸러미를 기획해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청년농업인 4-H단체 공감대 형성을 통한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생분해성 포장재를 활용한 꾸러미 제작을 통해 ‘탄소중립’ 중요성을 널리 퍼뜨리고 4-H회원 농산물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정호영 이천시4-H연합회장은 ‘양평 리버마켓처럼, 이천의 젊은 청년농업인이 자신의 농산물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이천 청년농업인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환경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이때, 시대 흐름에 맞춰 탄소중립의 가치를 되새겨보고 4-H회원 제1의 실천과제로 모든 행사에 녹여낼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추진할 수 있도록 협조한 김상원 이천로컬푸드 센터장은 ‘청년4-H회원들이 서로 협동과 유대를 쌓으며 추운 날씨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행사를 개최하는 모습에 기대가 크다’며 ‘미래농업을 이끌어 갈수 있는 젊은 청년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더욱이 생각해보겠다’고 말했다.

이천시4-H연합회는 ·덕·노·체 이념을 바탕으로 영농과제활동을 자율적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이천의 유일무이한 청년농업인 단체로서 지역봉사활동 및 여러 시정 현안에 참여해 자리매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