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서연이음터도서관, 따뜻한 '독서문화행사' 운영
상태바
화성시 서연이음터도서관, 따뜻한 '독서문화행사'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은 소원책 만들기, 블라인드 북 등 다양한 시민참여행사 마련
▲ 서연이음터도서관 ‘소원책 만들기’ 행사 참여 기념 사진(시립 서연이음터어린이집). ⓒ 뉴스피크
▲ 화성시 서연이음터도서관 ‘소원책 만들기’ 행사 참여 기념 사진(시립 서연이음터어린이집).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서연이음터도서관에서는 연말을 맞아 그림책 원화 전시, 소원책 만들기 등 ‘2021년 서연이음터도서관 연말행사’가 진행됐다.

서연이음터도서관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도서관에 방문하여 올 한 해를 되돌아보고 연말연시 특별하고 즐거운 독서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지난 12일부터 도서관 방문 아동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및 신년 기념 소원책 만들기(이하 소원책) △어린이자료실 트리 꾸미기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소원책 행사는 아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책을 만들어 도서관에 전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소통 공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고, 이음터 입주기관인 시립 서연이음터어린이집 아동들도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지역 커뮤니티로서 도서관 공간을 더욱 빛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태호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연이음터도서관에 방문한 모든 이용자가 행복하고 뜻깊은 연말을 보내기 바라며, 내년에도 지역주민 누구나 편안하게 찾아와 책을 찾아 읽고 배우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친숙한 도서관으로 운영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크리스마스 및 12월 문화의 날 기념으로 △그림책 원화 전시 △서연 블라인드 북 행사를 진행하며, 오는 29일에는 △사서 선생님과 함께하는 뽑기 대잔치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도서관에 방문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서연이음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연이음터센터는 서연중학교와 연결된 학교복합화시설로써 마을과 학교, 주민이 서로 연결되는 마을공동체 거점공간이다. 다양한 정보 서비스와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도서관에서는 서연 공유서가, 기록서가, 웹툰서가 등 다채로운 특화서가를 마련하여 시민참여형 도서관으로 운영하고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