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자원봉사센터-팽성읍 자원봉사 나눔센터, ‘우리 동네 자원봉사’ 개최
상태바
평택시자원봉사센터-팽성읍 자원봉사 나눔센터, ‘우리 동네 자원봉사’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 평택시청

[뉴스피크]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일 팽성읍 자원봉사 나눔센터와 함께 비대면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우리 동네 자원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각 읍면동 자원봉사 나눔센터의 역량을 확대하기 위해 9월 한 달간 3회에 걸쳐 ‘우리 동네 자원봉사’를 기획·운영하고 있다.

도시지역 청소년들에 비해 비교적 자원봉사활동 접근성이 낮은 팽성읍 청소년을 위해 지역에서 인접한 행정복지센터에서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활동 진행은 비대면으로 운영되어 청소년들이 코로나19 확산우려 없이 안전하고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팽성읍 자원봉사 나눔센터는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정성껏 만든 공기정화식물 미니하우스와 손편지를 추석을 맞아 팽성읍 내 복지시설 이용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팽성읍 자원봉사 나눔센터 유미경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 뿐 아니라 성인의 자원봉사활동도 위축되고 있는 지금 시기에,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이웃을 위한 봉사와 나눔의 자세를 배울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정성스레 만든 결과물을 다시 우리지역의 소외된 이웃에 나눌 수 있어 무엇보다 뿌듯하고 보람차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