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도도서관, 인문학 강연회 ‘詩 읽는 밤-기형도 편’ 수강자 모집
상태바
안성시 공도도서관, 인문학 강연회 ‘詩 읽는 밤-기형도 편’ 수강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성시 공도도서관, 인문학 강연회 ‘詩 읽는 밤-기형도 편’ 운영

[뉴스피크] 안성시 공도도서관은 4월 6일부터 4월 27일 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인문학 강연회 ‘시 읽는 밤-기형도 편’을 운영한다.

공도도서관은 지난해 ‘시 읽는 밤-백석 편’을 운영했으며 당시 강연에 참여했던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더 많은 강연을 운영해 줄 것을 요청받았다.

이에 공도도서관은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시 읽는 밤-기형도 편’을 기획했다.

이번 강연은 인하대학교 한국어문학과 교수이자 문학평론가인 강동호 씨가 진행하며 강연자가 일방적으로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강연자와 참여자가 함께 기형도 시인의 시를 읽고 음미하며 그의 시 세계를 이해해보는 시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공도도서관 행사담당자는 “이번 강연회를 통해 대중에게 어려운 시로 인식되고 있는 기형도 시의 숨겨진 의미와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총 4회에 걸쳐 실시하는 ‘시 읽는 밤-기형도 편’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을 고려하여 줌(Zoom)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되며, 강연 신청은 안성시청 도서관과 홈페이지(문화행사→도서관행사→도서관행사 신청) 및 전화(031-678-3226), 담당자 메일(jebearrow@korea.kr)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접수는 선착순 마감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