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장기도서관 ‘희희락락 인문학-예술가의 동반자, 패트런을 만나다’ 운영
상태바
김포시 장기도서관 ‘희희락락 인문학-예술가의 동반자, 패트런을 만나다’ 운영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1.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포시 장기도서관이 오는 4월 1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4회에 걸쳐 ‘희희락락 인문학-예술가의 동반자, 패트런을 만나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뉴스피크] 김포시 장기도서관이 오는 4월 1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4회에 걸쳐 ‘희희락락 인문학-예술가의 동반자, 패트런을 만나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기도서관 ‘희희락락 인문학-예술가의 동반자, 패트런을 만나다’ 프로그램은 기존에 평면적 미술 강의에서 벗어나 우리가 사랑하는 예술작품과 예술가, 그리고 숨은 조력자들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으로 ZOOM을 통한 비대면 강좌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을 진행하는 최혜원 작가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고 MBC 미술대전 초대작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겸임교수이며 ‘미술쟁점-그림으로 비춰보는 우리시대’라는 책으로 독자들과 소통해 왔다.

‘희희락락 인문학-예술가의 동반자, 패트런을 만나다’을 통해 김포 시민들과 온라인으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주제는 1주차 세기의 스폰서 르네상스와 메디치, 2주차 20세기의 메디치,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 3주차 20세기 현대 미술계의 대표적 후원자, 페기 구겐하임, 4주차 백만장자의 비뚤어진 그림 사랑으로 구성됐다.

강좌의 접수는 2021년 3월 18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로 진행하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훌륭한 예술작품과 예술가, 그리고 그들의 후원자와의 관계를 도서관에서 만나보고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