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 염태영 수원시장에게 예산 제안
상태바
청소년들, 염태영 수원시장에게 예산 제안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2.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참여도 제안도 금메달감”
-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14일 수원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청소년위원들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주민참여예산 청소년 위원회 위촉식과 예산제안발표 및 시장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시는 청소년들에게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예산 편성과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12년 수원시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운영되는 청소년 위원회는 지난 7월 고등학교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접수받아 22명의 위원을 선정하고, 청소년 예산학교를 운영 등 예산에 대한 이해와 수원시 청소년관련 예산에 대한 토론의 시간 등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2년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촉식과 함께 예산 제안 발표를 한 뒤, 염태영 시장과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바쁜 학업 속에서도 위원회 활동에 참여해 창의적 성과를 일궈낸 청소년 위원들을 격려하면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어 청소년 위원들은 미존, 버들 등 4개의 모둠별로 직접 준비한 발표 자료를 통해 학교주변 가로등 설치와 학교주변 혼잡 교통정리 등 우선순위 선정사업에 대한 예산제안사업 발표를 진행하고, 예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전달했다.

염태영 시장은 예산제안 발표가 끝나고 마련된 대화의 시간에서 “청소년 위원회를 통해 기성세대의 눈높이로는 미처 보지 못했던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부분에 대해 이해하고 수용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끊임없이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마음껏 재능과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청소년들이 제안한 예산사업들은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상정돼 최종 심의될 예정이다.

* 주요 기사
-
김미화 일침 “잘 싸우고 온 박종우 기를 왜 죽이나”
문재인-박근혜측 ‘박정희 독도 폭파 발언’ 진위 공방
- 
문재인 측 “이명박 독도방문, 진정성 의심 충분”
- 김상곤 교육감,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제안 “정권 따라 변하는 ‘오년지소계’ 교육정책 안돼”
-
박근혜 측, 이종걸 욕설 파문에 “국회 추방 각오해야” 경고    
- 손학규 측 “‘박근혜가 바꾸네’, 말을 바꾸네?”
-
김문수 멱살봉변 “네가 뭔데 박근혜를 욕해!”

-
수원시 제2야외음악당, 특정언론 야시장 ‘변질’
-
한비야 열혈 특강 “내 가슴이 뛰게 하는 일을 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