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투명한 예산편성 위한 힘찬 발걸음
상태바
화성시, 투명한 예산편성 위한 힘찬 발걸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2.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예산위원 대상 예산학교 개최”

경기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2013년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고 민주적인 예산 편성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을 대상으로 예산학교를 잇따라 열었다.

화성시는 지난 7월 25일과 8월 8일에 이어 14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 57명과 화성시청 공직자, 일반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3차 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예산학교는 2013년 예산편성방향과 예산편성지침, 종전과 달라지는 내용, 2013년 예산안 편성일정 등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서 알아야 할 내용 위주로 진행됐다.

또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의의와 민선5기 재정운용의 주요 방향과 향후 역점사업등에 대한 채인석 화성시장의 특강이 이어졌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소수의 폐쇄적인 의사결정과정으로 인해 지난 시기 화성시의 재정위기가 있었다”며 “주민참여예산위원들과 함께 열린 공간에서 다수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채 시장은 “유니버설스튜디오코리아리조트, 국립자연사박물관 유치, 화성호 해수유통, 매향리평화생태공원 조성 등 우리시의 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대규모 국책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이날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통한 민주적 예산편성과정 확립, 일몰제를 통한 성과예산제 도입, 26만여 여성시민을 위한 성인지 예산제 도입, 채무 조기상환을 통한 건전재정 등 2013년도 예산편성의 기본방향과 운용원칙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