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희 군포시장, 2020년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고 등급’
상태바
한대희 군포시장, 2020년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고 등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0.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의 약속 51개 중 31개 완료
민선7기 최초 최우수 ‘SA 등급’ 획득

[뉴스피크] 한대희 군포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공약이행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기초자치단체장으로 평가됐다.

한대희 군포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공약이행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기초자치단체장으로 평가됐다. ⓒ 뉴스피크
한대희 군포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공약이행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기초자치단체장으로 평가됐다. ⓒ 뉴스피크

군포시는 5월 2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최우수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전문가들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공약 이행완료 △2019년 공약목표 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에 대해 두 차례에 걸쳐 엄정하게 했으며, 평가결과는 SA부터 D등급까지 5개 등급으로 분류됐다.

최우수인 SA등급은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군포시 등 72개 시·군·구가 선정됐으며, 특히 군포시는 공약 이행완료 등 모든 분야에서 고른 점수를 받으면서 민선7기 최초로 SA등급을 획득했다.

한대희 시장은 민선7기 시민과의 약속으로 5대 시정목표와 51개 공약을 제시했으며, 주요 공약으로는 GTX-C(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노선 등을 통한 교통중심 금정역 만들기, 공업지역 내 스마트시티 조성 등으로 이 중 지난 3월 말 기준으로 31개 사업을 완료했다.

한시장은 또한 ‘시민 우선 사람 중심’의 시정 구호를 토대로 시 홈페이지에 분기별 공약이행 실적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핵심 공약인 100인 위원회의 경우 지난해 매니페스토의 시민참여·마을자치 분야 우수사례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대희 시장은 “민선7기 반환점을 앞두고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이행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가 담긴 51개 공약사항을 시정의 최우선 과제로 더욱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