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없는 평택시 안중읍 만들어요”
상태바
“복지사각지대 없는 평택시 안중읍 만들어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안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 평택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성계, 최승규)는 지난 21일 안중에서 열리는 2020년 설맞이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펼쳤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평택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성계, 최승규)는 지난 21일 안중에서 열리는 2020년 설맞이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안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등은 직거래 장터를 찾은 지역주민들에게 직접 제작한 안내문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위기가구 발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특히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의 위기 상황을 설명하고 이들을 향한 주변 이웃들의 관심이 중요하다는 것을 재차 강조하며, 혹시라도 근처에 생활이 어려워 보이는 이웃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행정복지센터로 알려달라고 안내했다.

최승규 위원장은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며, “아울러 민관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여 온정 어린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성계 안중읍장은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있지만 이에 대한 정보의 부족으로 지원을 받지 못하는 가구가 있다”며, “이러한 가구들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협조를 당부드리며, 읍에서도 공적지원 및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