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으로 따뜻한 시흥시 은행동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나눔으로 따뜻한 시흥시 은행동 함께 만들어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새누리기획, 시흥시 은행동에 이웃돕기 후원금 100만원 전달
▲ 지난 6일 시흥시 은행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누리기획사회적협동조합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랑의 후원금 전달식’이 열렸다. ⓒ 시흥시

[뉴스피크] 지난 6일 시흥시 은행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누리기획사회적협동조합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사랑의 후원금 전달식’이 열렸다.

새누리기획사회적협동조합은 발달장애인을 둔 학부모들과 후원자가 모여 만든 사업체다. 이익창출보다 장애인 고용,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의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각종 판촉물을 주문 제작·인쇄하는 곳이다.

15명의 직원 중 9명이 장애인으로 ‘장애인 고용 50%’이상을 실천하는 사업장이다. 고된 작업의 결과로 얻어진 이윤의 일정 부분은 1% 복지재단에 지정 기탁해 장애인 친구들의 프로그램 활동비로 지원하고 있다.

김범수 새누리기획 대표는 “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이나 활동이 새누리기획 사회적협동조합 설립 목적과도 상통하는 것 같아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며, “관내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동식 공공위원장과 홍남표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가운데 이웃을 돌아보고 도움의 손길을 펼치는 것이 진정한 할 일이라 생각한다”면서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중한 후원금은 은행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쓰도록 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날 후원금은 시흥시1%복지재단을 통해 은행동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을 위해 복지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는 ‘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기탁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