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수원시-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J-BUS’ 운영 협약
상태바
경기도일자리재단-수원시-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J-BUS’ 운영 협약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수원ㆍ병점-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간 출퇴근 버스 운영
▲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수원시,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은 지난 24일 수원시청에서 ‘취업근로자 출퇴근 지원 J-BUS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문진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염태영 수원시장, 이기현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 경기도일자리재단

[뉴스피크]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수원시,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은 지난 24일 수원시청에서 ‘취업근로자 출퇴근 지원 J-BUS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이기현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문진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2019년 수원ㆍ병점역-수원산업단지 노선 J-BUS 운영에 대한 세 기관의 협력 사항으로 구성됐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향후 J-BUS 운영 예산과 도 협의가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게 되며, 수원시는 J-BUS 운영이 불가능한 노선의 대책을 마련하고 홍보 및 행정사항을 지원한다.

수원산업단지관리공단은 실제 버스 운영을 담당하고 운행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한다.

‘J-BUS’는 경기도 산업단지 근로자를 위한 무료 출퇴근 버스로 경기도일자리재단 ‘고용유지증대를 위한 취업근로자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12일에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화성시, 화성도시공사가 병점역-동탄일반산업단지 노선의 J-BUS 운영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