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세류2동, 2024년 건강지킴! 활력드림! 진행

2024-09-27     김동수 기자
▲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동장 조은희)은 지난 26일 관내 1인가구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및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건강지킴! 활력드림!’ 걷기 프로그램을 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동장 조은희)은 지난 26일 관내 1인가구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및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건강지킴! 활력드림!’ 걷기 프로그램을 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세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수원여대 사회봉사단이 건강취약계층 어르신과 1:1로 매칭하여 수원천 일대를 함께 걸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사업은 총 3회 진행되며 1차시는 지난 24일 ▲만성질환 관리의 이해 ▲올바른 걷기 방법 ▲걷기 운동의 효과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마지막 3차시는 프로그램 만족도 및 건강 욕구 조사를 하고, 사회관계망 형성을 위한 자조모임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박신준 수원여대 사회봉사단 교수는 “어르신들이 운동 체조를 즐겁게 따라 하는 모습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고,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이러한 봉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은희 세류2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신체 활동 증진을 위해 유익한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여대 사회봉사단은 2022년 4월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장수사진관 운영 사업 등 세류2동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