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미’ 경미: 경기도미술관 미술자료실의 약칭 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자료 생활 ”

유아, 청소년, 성인까지 전 연령층 대상 이색적인 관객참여 프로그램 제공

2024-09-11     김동수 기자
▲ “ ‘경미’ 경미: 경기도미술관 미술자료실의 약칭 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자료 생활 ”" width="600" height="294" layout="responsive" class="amp_f_img">
▲ “ ‘경미’ 경미: 경기도미술관 미술자료실의 약칭 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자료 생활 ”
[뉴스피크]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은 미술관을 찾은 도민들을 위해 지식과 마음을 풍요롭게 채울 수 있는 미술자료실 관객참여 프로그램을 9월 7일부터 12월 29일까지 매주 제공한다.

관객참여 프로그램은 △토요프로그램 △상설프로그램 △특별프로그램이 있으며 특별프로그램은 매월 마지막 주에만 진행된다.

관객참여 프로그램은 연령 제한 없이 경기도미술관을 방문한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다른 내용으로 운영된다.

관객참여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다소 어렵게 인식되었던 미술 자료를 쉽고 재밌게 경험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9월에는 총 5개의 관객참여 프로그램이 도민들을 기다린다.

토요프로그램은 △1주 차 ‘나는 예술가’ △2주 차 ‘놀며 예술하기’ △3주 차 ‘미술자료실 예술놀이터’ 가 준비되어 있다.

이렇게 야심 찬 토요프로그램과 함께 일요일에는 상설프로그램인 △‘미술자료실 속 보물을 찾아라’ 가 진행될 예정이다.

9월 마지막 주에는 특별프로그램으로 △‘계단 위 아뜰리에’에서 미술의 색상이 주는 영감에 대한 스토리텔링 시간이 예정되어 있다.

미술 자료를 즐기면서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에코백, 석고 방향제, 꽃바구니 등을 만드는 체험에 관심이 있다면 경기도미술관 미술자료실 관객참여 프로그램에 주목해 볼 만하다.

미술자료실 관객참여 프로그램은 현재 9월까지만 공개되어 있다.

10월~12월에 진행될 색다른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매월 초 경기도미술관 누리집과 SNS을 통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가을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미술자료실의 프로그램 참여는 운영 당일 현장 접수로만 진행된다.

이와 관련해 더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