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또래상담연합회 출범식 개최
[뉴스피크]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5일 안성공익활동지원센터 가치마당에서 지역 내 고등학교 또래상담자 및 교사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또래상담연합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알렸다.
출범식은 1부, 2부로 나누어져 진행됐다.
1부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환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연합회 회원들에게 임명장 수여 및 2024년 진행될 연합회 활동에 대한 안내로 이뤄졌으며 2부는 연합회 회원들의 관계 증진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2024년 임원 선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연합회 회원들은 △연합회 정기모임 및 보수교육 △청소년 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 △지역축제 또래상담자 부스 운영 등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 폭력 예방을 위한 상담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또래상담 연합회 활동은 안성시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또래상담자가 직접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해 볼 수 있는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는 뜻을 밝혔고 회장으로 선출된 김보민학생은 “안성시 또래상담 연합회 활동을 통해 건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우리들이 만드는 연합회가 되겠다”라는 포부도 함께 밝혔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복지, 보호, 활동 전 영역에 걸쳐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과 다양한 청소년 문제 예방 등에 앞장서 오고 있다.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9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개인상담, 집단상담,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 및 문의는 홈페이지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