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발대식’ 개최

2024-05-22     이철우 기자

[뉴스피크]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문화의집 지하 다목적실에서 ‘2024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이번 발대식에는 △ 청소년운영위원회‘청개구리’△ 자원봉사동아리‘아띠’△ 북카페운영단‘소란’△ 댄스동아리‘루미너스’등 12개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 130여명이 참석해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이번 행사 1부 에서는 축하공연, 위촉장 및 임명장 수여, 청소년헌장 낭독, 문화의집 및 자치기구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단합대회가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의지를 다지고 단합대회에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다른 자치기구와 친목을 형성하고 교류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앞으로 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은 공연, 재능기부, 봉사활동, 이벤트·축제 기획, 교류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오늘 여러분들을 직접 만나보니 앞으로 여러분들의 다양한 활동이 정말 기대되고 양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여러분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기를 응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축하를 전했다.

한편 양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자치활동, 각종 프로그램 등과 관련된 사항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