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실버운동교실·에어로빅 운동교실 운영

2024-02-21     이민우 기자
[뉴스피크] 이천시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마장지역 주민의 높은 만족도 및 재운영 요구에 따라 작년 실시하였던 실버운동교실과 에어로빅 운동교실을 2024년 3월 4일부터 11월 28일까지 1~3기로 나누어 운영한다.

실버운동교실은 매주 월,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고 에어로빅은 직장인과 일상생활이 바쁜 지역주민들을 고려해 야간에 실시하며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지방률 감소를 통한 만성질환 및 대사성 질환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해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또한 건강증진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사후 인바디 검사를 실시해 체지방률 감소 및 근력 향상 우수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운동교실 참여 신청은 마장면 주민만 가능하며 실버운동교실은 2월 26일 에어로빅은 2월 27일 각 오전 10시부터 마장건강생활지원센터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운영인원은 실버운동교실 30명 내외, 에어로빅 40명 내외다.

이천시 관계자는 “운동교실 참여를 통해 일상생활로 인해 쌓인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마장면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