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Turning Point 1기’ 지원자 모집

경력단절 구민 취업 지원 프로그램

2023-06-19     박주영 기자

[뉴스피크]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이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육아, 실직 등 다양한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미추홀구 구민을 대상으로 취업 지원 프로그램 ‘Turning Point’ 1기 25명을 모집한다.

생활체육 수영 안전 및 강습 종사자의 이탈로 강사 채용의 수급 어려움을 극복하고 경력이 단절된 미추홀구 구민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공단이 나선 것이다.

Turning Point 1기는 자유형, 배영, 평영이 가능하고 인명구조요원 자격 취득과 관련 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미추홀구 구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미추홀구국민체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들은 3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한 달간 영법 교육 등을 수료한 뒤 8월에는 외부 교육기관과 연계해 인명구조요원 자격증을 취득하고 미추홀구국민체육센터에서 주관하는 인명구조요원 인턴 과정에 참여한다.

공단은 인턴 과정을 마친 수강생들을 인접 지역 협약기관 체육시설 자격 취득자 인프라에 등록해 채용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성규 이사장은 “재취업을 준비하는 구민이 미추홀국민체육센터의 전문적인 수영교육과 체계적인 채용 연계를 통해 제2의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