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전북특별자치도 출범 앞둔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직원 300명 대상 특별자치도 이해도 높이고 특례 발굴 방향 안내 전북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강사 특별자치도 추진배경 의미 등 강의 무주형 특례사항 발굴해 전북도와 함께 성장 무주군 토대 마련할 것
2023-02-21 이민우 기자
[뉴스피크] 무주군(군수 황인홍)은 ‘전북특별자치도’ 성공적인 출범을 앞두고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20일 오후 무주 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무주군 직원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특별자치도 이해도를 높이고 특례 발굴 방향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선 이번 교육에선 △특별자치도 추진배경과 의미 △달라지는 점과 변화되는 미래상 △추진 과제 및 방향 △특례 발굴 방향 및 사례와 질문·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무주군 김정미 기획실장 “전북특별자치도법 제정에 따른 특별자치도 이해도를 높이고자 이번 강의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강의를 토대로 무주군 제약적 여건을 극복 할 수 있는 무주형 특례사항을 발굴해 전라북도와 함께 성장하는 무주군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은 전북특별자치도 특례 발굴 TF팀을 운영하고 동부권역별 및 무주형 특례사항을 발굴하는데 역량을 결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