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교육재단, 오산시 지역 맞춤형 '진로진학지원단' 리더교사 위촉

2022-05-02     이민우 기자
▲ 오산교육재단(이사장 곽상욱)은 지난 4월 29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2022년 오산교육재단 진로진학지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오산교육재단(이사장 곽상욱)은 지난 4월 29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2022년 오산교육재단 진로진학지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3년째 접어든 오산교육재단 진로진학지원단 사업은 지역 맞춤형 진로·진학지도를 위한 전문 인력 확보를 목적으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교육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진행되는 사업이다.

2022년에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소속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총 58명의 리더교사를 선발하였다.

진로진학지원단 리더교사는 오는 7월 1일에서 2일까지 이틀간 진행될 연수를 통해 진로진학 지도역량을 강화하고,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과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의 맞춤형 상담 등에서 전문성을 발휘하여 관내 학생들의 진학 유능감 제고에 기여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오산시 진학정보 연구회 운영을 통해 2022년 고등학생 진로진학가이드북을 기획·제작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여한 박귀자 오산교육재단 교육정책관은 “교사의 역할이 학교안팎으로 나날이 더욱 중요해지는만큼 우리 재단에서 전문성 강화와 원활한 소통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오산시민 모두가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심도 깊은 진로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활약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교육재단 진로진학지원단 리더교사가 상담교사로 참여하는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길찾기 사업은 오는 5월 11일 세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오산교육재단은 관내 학부모와 학생들의 생애진로 설계와 진학 로드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진로진학지원단 운영 외에도 청출어람 멘토링, 미리내일학교, 진로진학가이드북 제작, 대학연계 진학특강, 학령기전환특강, 1:1 진로·진학·학습 컨설팅, 모의면접을 통한 면접고사 대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진로진학 관련 상담, 진로진학지원단 활동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드림웨이 블로그와 전화 문의(☎070-8892-456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